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된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반 8기 모집

2022 메타버스 함께타고 가요!

가 -가 +sns공유 더보기

편집국
기사입력 2022-01-10 [21:24]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홍남기 경제부총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새로운 직업 지원 육성발표 힘입어한국디지털융합진흥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원장 오용환)1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인가받은 메타버스 전문강사자격증반 8기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메타버스 자격증반 8기 모집   © 편집국



120일부터 29 일까지 2주 과정 30시간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는 오 원장은 지난 18일 신년회 겸 8기 개강식에서 2022년은 어느 해보다 메타버스 관련 산업이 발달 되고 새로운 직업으로 이슈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12.30일 홍남기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서울 광화문 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5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정부가 기술 혁신 인구 구조등 경제·사회적 변화를 고려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NFT(대체불가토큰) 아트에이젠트등 18개의 새로운 직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로 했다.

 이중 3 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해 창작 활동을 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영상이나 웹툰 등 각종 콘텐츠의 가치를 평가하는 콘텐츠 가치 평가사‘,대체불가능 토큰(NFT)를 활용한 미술 제작과 관리, 중개 등을 하는 ’NFT 아트에이젠트가 신 직업군으로 발표됐다.

그동안 국내에서 메타버스 새로운 직업에 대해 선도적 역할을 하고있는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 부설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원장 오용환)은 돝섬달빛축제와 마산국화축제, 나이팅게일선서식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직업인을 만들어냈다오 원장은 그동안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이 추진했던 과정등이 정부의 정책으로 포함된 것은 매우 기쁜 소식이다고 밝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반 8기   © 편집국



서울 경기 중심으로 전국에서 대학교수와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메타버스 스타강사 7기 양성과정 개강식에서 '과정을 통해 여러분들은 익숙하지 않은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플랫폼의 특성도 파악할 수 있다. 게더타운을 통해 나만의 건물과 사무실 그리고 강의실 등을 만드는 수준까지 이르게 된다. 이제 나와 맞는 플랫폼을 찾아 만들고 그렇게 만든 비즈니스모델을 강사 교재로 활용하고 사업화로 만들어가야 한다. 더 나아가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선한 영향력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5기 과정에서는 대학원생과 대학 졸업생 등 젊은 청년들이 강좌에 참여했는데 성한빛 경남대 대학원생은 마산지역 일본 문화 잔재를 메타버스로 재현했고 김동욱 강사는 메타버스를 제대로 이해하게 됐고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알게 됐다'고 했다. 외국 유학 생활 후 국내로 복귀한 박상현 강사는 메타버스는 알면 알수록 더 배우고 익혀야 할 것이 많다며 참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장 오용환   © 편집국



전세계 메타버스 시장은 477억달러에서 2028년에 8290억달러(추정)으로 급격히 성장 될 전망이고 정부는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지원과 크리에이터 양성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제도화 방안을 추진한다. NFT 아트에이전트도 수요조사를 거쳐 NFT 미술품 기초연구를 지원한다. 콘텐츠 가치 평가사도 교육프로그램으로 개발하고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에서는 지난 18일부터 평일 야간 퇴근 시간이 겹쳐 수강하지 못 하는 직장인과 직장맘들을 위해 주말 4일 과정으로 7기 과정을 개설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0일부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인가받은 메타버스 전문강사 자격증8기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2(30시간) 15강좌로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비대면(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50만 원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디지털융합진흥원(www.kidico.or.kr) 글로벌메타버스개발원 오용환 원장(1588-6720 010-5307-8779)으로 확인하면 된다.

 

편집국의 다른기사보기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탐사 특종 보도를 지향하는 신문 i시사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